C는 "예측" 루프 구조를 가지고 있는가?
거의 모든 언어에는 루프나 비슷한 것이 있다.C가 하나 있니?예시 코드 좀 올려줄래?
C에는 포레치가 없지만, 매크로는 자주 다음과 같은 것을 모방하기 위해 사용된다.
#define for_each_item(item, list) \
for(T * item = list->head; item != NULL; item = item->next)
그리고 다음과 같이 사용될 수 있다.
for_each_item(i, processes) {
i->wakeup();
}
어레이에 대한 반복도 가능하다.
#define foreach(item, array) \
for(int keep = 1, \
count = 0,\
size = sizeof (array) / sizeof *(array); \
keep && count != size; \
keep = !keep, count++) \
for(item = (array) + count; keep; keep = !keep)
그리고 다음과 같이 사용될 수 있다.
int values[] = { 1, 2, 3 };
foreach(int *v, values) {
printf("value: %d\n", *v);
}
편집: C++ 솔루션에 관심이 있는 경우, C++에는 "기준 범위"라는 기본 구문이 있음
아마 이미 알고 계실 테지만, C에는 "예측" 스타일의 루프가 없다.
비록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미 엄청난 양의 매크로가 제공되어 있지만, 아마도 당신은 이 매크로가 유용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 "length" is the length of the array.
#define each(item, array, length) \
(typeof(*(array)) *p = (array), (item) = *p; p < &((array)[length]); p++, (item) = *p)
...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것for
(의 경우와 같이)for each (...)
).
이 접근 방식의 장점:
item
(Python!에서처럼) for 문 안에서 선언되고 증분된다.- 모든 1차원 어레이에서 작동하는 것 같음
- 매크로에서 생성된 모든 변수(
p
,item
()는 (for 루프 헤더에 선언되었으므로) 루프 범위 밖에서는 보이지 않는다.
단점:
- 다차원 배열에서는 작동하지 않음
- 의존하다
typeof()
, 표준 C의 일부가 아닌 GNU 확장인 경우 - for 루프 헤더에서 변수를 선언하므로 C11 이상에서만 작동한다.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테스트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typedef struct {
double x;
double y;
} Point;
int main(void) {
double some_nums[] = {4.2, 4.32, -9.9, 7.0};
for each (element, some_nums, 4)
printf("element = %lf\n", element);
int numbers[] = {4, 2, 99, -3, 54};
// Just demonstrating it can be used like a normal for loop
for each (number, numbers, 5) {
printf("number = %d\n", number);
if (number % 2 == 0)
printf("%d is even.\n", number);
}
char* dictionary[] = {"Hello", "World"};
for each (word, dictionary, 2)
printf("word = '%s'\n", word);
Point points[] = {{3.4, 4.2}, {9.9, 6.7}, {-9.8, 7.0}};
for each (point, points, 3)
printf("point = (%lf, %lf)\n", point.x, point.y);
/* Neither p, element, number or word are visible outside the scope of
their respective for loops. Try to see if these printfs work (they shouldn't): */
//printf("*p = %s", *p);
//printf("word = %s", word);
return 0;
}
기본적으로 gcc와 clang에 효과가 있는 것 같다; 다른 컴파일러는 테스트하지 않았다.
C는 각 구성물에 대해 a를 가지고 있지 않지만, 배열 끝의 한 부분에는 항상 관용적인 표현을 가지고 있다.(&arr)[1]
. 이렇게 하면 다음과 같이 각 루프에 대해 간단한 관용어를 쓸 수 있다.
int arr[] = {1,2,3,4,5};
for(int *a = arr; a < (&arr)[1]; ++a)
printf("%d\n", *a);
C에 갇혀 있을 때 쓰는 것은 이렇다.같은 범위 내에서 같은 아이템 이름을 두 번 사용할 수는 없지만, 우리 모두가 멋진 새로운 컴파일러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
#define FOREACH(type, item, array, size) \
size_t X(keep), X(i); \
type item; \
for (X(keep) = 1, X(i) = 0 ; X(i) < (size); X(keep) = !X(keep), X(i)++) \
for (item = (array)[X(i)]; X(keep); X(keep) = 0)
#define _foreach(item, array) FOREACH(__typeof__(array[0]), item, array, length(array))
#define foreach(item_in_array) _foreach(item_in_array)
#define in ,
#define length(array) (sizeof(array) / sizeof((array)[0]))
#define CAT(a, b) CAT_HELPER(a, b) /* Concatenate two symbols for macros! */
#define CAT_HELPER(a, b) a ## b
#define X(name) CAT(__##name, __LINE__) /* unique variable */
사용량:
int ints[] = {1, 2, 0, 3, 4};
foreach (i in ints) printf("%i", i);
/* can't use the same name in this scope anymore! */
foreach (x in ints) printf("%i", x);
편집: 다음에 대한 대안이 있다.FOREACH
네임스페이스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c99 구문 사용:
#define FOREACH(type, item, array, size) \
for (size_t X(keep) = 1, X(i) = 0; X(i) < (size); X(keep) = 1, X(i)++) \
for (type item = (array)[X(i)]; X(keep); X(keep) = 0)
C에는 전조가 없다.
당신은 데이터를 반복하기 위해 for 루프를 사용할 수 있지만, 길이를 알아야 하거나 데이터를 know 값(예: null)으로 종료해야 한다.
char* nullTerm;
nullTerm = "Loop through my characters";
for(;nullTerm != NULL;nullTerm++)
{
//nullTerm will now point to the next character.
}
다음은 C99의 매크로에 대한 전체 프로그램 예시:
#include <stdio.h>
typedef struct list_node list_node;
struct list_node {
list_node *next;
void *data;
};
#define FOR_EACH(item, list) \
for (list_node *(item) = (list); (item); (item) = (item)->next)
int
main(int argc, char *argv[])
{
list_node list[] = {
{ .next = &list[1], .data = "test 1" },
{ .next = &list[2], .data = "test 2" },
{ .next = NULL, .data = "test 3" }
};
FOR_EACH(item, list)
puts((char *) item->data);
return 0;
}
기능 포인터로 작업할 계획인 경우
#define lambda(return_type, function_body)\
({ return_type __fn__ function_body __fn__; })
#define array_len(arr) (sizeof(arr)/sizeof(arr[0]))
#define foreachnf(type, item, arr, arr_length, func) {\
void (*action)(type item) = func;\
for (int i = 0; i<arr_length; i++) action(arr[i]);\
}
#define foreachf(type, item, arr, func)\
foreachnf(type, item, arr, array_len(arr), func)
#define foreachn(type, item, arr, arr_length, body)\
foreachnf(type, item, arr, arr_length, lambda(void, (type item) body))
#define foreach(type, item, arr, body)\
foreachn(type, item, arr, array_len(arr), body)
사용량:
int ints[] = { 1, 2, 3, 4, 5 };
foreach(int, i, ints, {
printf("%d\n", i);
});
char* strs[] = { "hi!", "hello!!", "hello world", "just", "testing" };
foreach(char*, s, strs, {
printf("%s\n", s);
});
char** strsp = malloc(sizeof(char*)*2);
strsp[0] = "abcd";
strsp[1] = "efgh";
foreachn(char*, s, strsp, 2, {
printf("%s\n", s);
});
void (*myfun)(int i) = somefunc;
foreachf(int, i, ints, myfun);
하지만 이것은 gcc에만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확실하지 않다.
C는 다음의 구현을 가지고 있지 않다.for-each
분석할 때 때문에 알 수 배열을 점으로 구문 분석할 때 수신기는 배열이 얼마나 긴지 모르기 때문에 배열이 언제 끝나는지 알 수 없다.기억하라, C에서int*
int를 포함하는 메모리 주소의 지점이다.순서에 따라 배치된 정수 수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헤더 개체는 없다.그러므로 프로그래머는 이것을 추적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리스트의 경우, a와 유사한 것을 구현하는 것이 쉽다.for-each
고리를 두르다
for(Node* node = head; node; node = node.next) {
/* do your magic here */
}
어레이와 유사한 작업을 수행하려면 두 가지 작업 중 하나를 수행하십시오.
- 첫 번째 요소를 사용하여 배열 길이를 저장하십시오.
- 배열의 길이와 포인터를 고정하는 구조로 배열을 감싼다.
다음은 그러한 구조물의 예다.
typedef struct job_t {
int count;
int* arr;
} arr_t;
이것은 꽤 오래된 질문이지만, 나는 이것을 게시해야 한다.그것은 GNU C99를 위한 포러치 루프다.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include <string.h>
#include <stdbool.h>
#define FOREACH_COMP(INDEX, ARRAY, ARRAY_TYPE, SIZE) \
__extension__ \
({ \
bool ret = 0; \
if (__builtin_types_compatible_p (const char*, ARRAY_TYPE)) \
ret = INDEX < strlen ((const char*)ARRAY); \
else \
ret = INDEX < SIZE; \
ret; \
})
#define FOREACH_ELEM(INDEX, ARRAY, TYPE) \
__extension__ \
({ \
TYPE *tmp_array_ = ARRAY; \
&tmp_array_[INDEX]; \
})
#define FOREACH(VAR, ARRAY) \
for (void *array_ = (void*)(ARRAY); array_; array_ = 0) \
for (size_t i_ = 0; i_ && array_ && FOREACH_COMP (i_, array_, \
__typeof__ (ARRAY), \
sizeof (ARRAY) / sizeof ((ARRAY)[0])); \
i_++) \
for (bool b_ = 1; b_; (b_) ? array_ = 0 : 0, b_ = 0) \
for (VAR = FOREACH_ELEM (i_, array_, __typeof__ ((ARRAY)[0])); b_; b_ = 0)
/* example's */
int
main (int argc, char **argv)
{
int array[10];
/* initialize the array */
int i = 0;
FOREACH (int *x, array)
{
*x = i;
++i;
}
char *str = "hello, world!";
FOREACH (char *c, str)
printf ("%c\n", *c);
return EXIT_SUCCESS;
}
이 코드는 GNU/리눅스에서 gcc, icc, clang과 함께 작동하도록 테스트되었다.
여기 간단한 루프를 위한 싱글이 있다.
#define FOREACH(type, array, size) do { \
type it = array[0]; \
for(int i = 0; i < size; i++, it = array[i])
#define ENDFOR } while(0);
int array[] = { 1, 2, 3, 4, 5 };
FOREACH(int, array, 5)
{
printf("element: %d. index: %d\n", it, i);
}
ENDFOR
원하는 경우 인덱스에 대한 액세스 권한 제공(i
현재 및 현재 인 인데 ()it
루프를 중첩할 때 이름 지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항목과 인덱스 이름을 매크로의 매개 변수가 될 수 있다.
의 수정된 승인 인의 수식어 버전.foreach
. 를 지정할 수 있음start
인덱스, 더size
분해된 어레이(점퍼)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int*
그리고 바뀌었다.count != size
로i < size
사용자가 실수로 'i'를 보다 크게 수정하는 경우size
무한 루프에 갇히게 될 거야
#define FOREACH(item, array, start, size)\
for(int i = start, keep = 1;\
keep && i < size;\
keep = !keep, i++)\
for (item = array[i]; keep; keep = !keep)
int array[] = { 1, 2, 3, 4, 5 };
FOREACH(int x, array, 2, 5)
printf("index: %d. element: %d\n", i, x);
출력:
index: 2. element: 3
index: 3. element: 4
index: 4. element: 5
C에는 'for'와 'while' 키워드가 있다.만약 C#과 같은 언어로 된 포레치 문장이 이렇게 생긴다면...
foreach (Element element in collection)
{
}
... 그렇다면 C의 이 포레치 문장에 해당하는 것은 다음과 같을 수 있다.
for (
Element* element = GetFirstElement(&collection);
element != 0;
element = GetNextElement(&collection, element)
)
{
//TODO: do something with this element instance ...
}
에릭의 대답은 "break" 또는 "계속"을 사용할 때 작동하지 않는다.
이 문제는 첫 번째 줄을 다시 써서 해결할 수 있다.
원래 라인(재조정됨):
for (unsigned i = 0, __a = 1; i < B.size(); i++, __a = 1)
고정:
for (unsigned i = 0, __a = 1; __a && i < B.size(); i++, __a = 1)
요하네스의 루프와 비교해 보면, 그가 실제로 같은 행동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단지 조금 더 복잡하고 추한 행동일 뿐이다.
참조URL: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00951/does-c-have-a-foreach-loop-constru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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