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린나이 보일러 이상 시 조치사항 모음

c10106 2017. 11. 2. 1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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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린나이 보일러를 사용중이신가요?

린나이 보일러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보일러 이상시 조치해야 할 사항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린나이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되시고, 가급적이면 서비스 센터에 전화해서 문의 하시는게 제일 정확한 조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Q 겨울철 연통 (연도)에서 하얀 연기 발생하고, 물이 어떤 이유는?
    A

    보일러 가동시 나오는 열이 외부의 차가운 공기가 만나 하얀 연기가 발생하여 결로 현상이 생기는 부분이기 때문에 보일러에 이상이 아닙니다.

  • Q 연통 (연도) 설치는 어떻게해야하나요?
    A

    도시 가스 안전 관리 기준 통합 고시의 가스 보일러 설치 기준에 따라 설치 시공해야 할 설치, 연통 (연도)의 설치 또한 설치 전문가에게 의뢰하여 제공합니다.

    <일반 보일러 연도 설치 이미지>

    <콘덴싱 보일러 연도 설치 이미지>

  • Q 실내 온도 조절기 적용에 온도가 일반 온도계와 맞지 언어. (1 시리즈 ~ 5 시리즈)
    A

    1 ~ 5 시리즈 보일러 실내 온도 조절기 온도 표시부에는 현재 온도 (조절기 주변 온도)가 표시됩니다.
    일반 온도계와 오차가 보관 수 있습니다.

  • Q 실내 온도 조절기 온도 표시부에 "ER (EA)"로 표시됩니다
    A

    온도 조절기에 온도 검지로 발생 된 에러입니다.


    전기 코드를 뽑은 후 다시 꽂아 주시면됩니다.

  • Q 물 보충 밸브를 돌리면 "삑 ~~ 또는"드르륵 "소리가 크게 나는데 이상이없는 건가요?
    A

    물 보충시 수압으로 인해 직수 배관에서 물 보충 관을 통과하면서 발생하는 소리입니다.
    물 보충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끝까지 제공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그것으로 소리가 연설합니다.

  • Q 온수 수도꼭지에서 물이 전혀 안 나옵니다.
    A

    급수 (직수)가 있는지 확인하여 제공합니다.

    또한, 추운 겨울 기온 하락시 배관이되어 물이 나오지 언어입니다.

    더시 드라이기로 배관을 서서히 녹여주세요.

    [동결 조치 방법 동영상]

    ※ 배관 옵션가 안 될 경우 가까운 설지 업체로 문의하여주십시오

  • Q 겨울철 온수 ​​배관이 얼었을 경우의 조치 방법
    A

    겨울철 배관이 항상 온수 수도꼭지에서 물이 전혀 나오지.

    다음과 같이 조치하여 바랍니다.

    [동결시 조치 방법 동영상]

    ※ 조치 후 온수가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가까운 설비 업체로 문의하여주십시오.

  • Q 실내 온도 조절기에 아무것도 들어오지 않아요?
    A

    본체 본체의 전기 코드를 뺀 다음 다시 꽂아주십시오.

    콘센트의 문제가 없는지 다른 전기 제품을 연결하여 공급하십시오.

    ※ 이외 이상일 경우에는 고객 센터 (1544-3651)로 문의 해주십시오

  • Q 방이 부분적으로 따뜻하지 않습니다.
    A

    배관에 녹물 또는 찌꺼기 (스케일)이 발생하여 물의 순환을 막아 부분적으로 따뜻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설치업자 또는 가까운 설비 업체로 연락하여 점검 의뢰합니다.

  • Q 온수 만 설정 한 상태인데 방이 따뜻해 져요.
    A

    난방 버튼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여주십시오.

  • Q 온수 물이 주방은 나오고 욕실 만 나오지 않아요. 고장인가요?
    A

    욕실에만 온수 물이 나오지 제품에 이상이 아닙니다.
    온수 배관 또는 수도꼭지 이상으로 설치업자 및 보일러 설비 점으로 문의하여주십시오.

  • Q 물 보충을 자주하는데 정상인가요?
    A

    잦은 물 보충은 정상이 작동, 배관의 미세한 누수 및 보일러 내부 부품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문의는 고객 센터 (1544-3651)로 연락하여주십시오

  • Q 온수가 뜨겁게 나오지 않아요.
    A

    온수 온도가 낮게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까? 온수 온도를 설정해주십시오.
    또한 수압이 센 경우 온수 온도가 낮을 ​​수 있습니다.
    ※ 겨울철에는 수온이 낮습니다.

  • Q 실내 온도 조절기에 연소 램프 또는 "11"깜박 거려요?
    A

    가스 중간 밸브가 있는지 확인 후 난방을 끈 다음 다시 작동시켜주십시오.
    ※ 동일 증상이 반복 널 고객 센터 (1544-3651)로 문의하여주십시오

출처) 린나이 코리아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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