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경동 나비엔 일반 가스 보일러 증상 및 조치 내용

c10106 2017. 11. 2.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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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온수에서 녹물이 나와요!
    A

    보일러에서 온수가 흐르는 배관은 스테인리스와 플라스틱의 재질로되어있어 녹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온수를 사용하는 데 녹물이 흐르는 경우에는 보일러 내부가 아니라 온수 배관 자체가 노후된 경우 온수가 있습니다.
    가까운 설비 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Q 보일러 실내 온도 조절기에 전원이 안 들어 와요!
    A

     보일러 실내 온도 조절기에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경우 다음과 같이 단계적으로 확인해야합니다.
    1. 정전이있는 것은 아닌지 조명기구가있는 것이 확인됩니다.

    2. 정전이나 차단기가 내려진 것이 아닌데 실내 온도 조절기에만 전원이 들어오지, 보일러가 콘센트에 제대로 꽂혀 있는지 확인합니다.

    3. 보일러 전원 선이 콘센트에 정확히 꽂혀 져 있고, 콘센트에 휴대폰 있어야 나 헤어 구성을 연결을 때 즉 작동한다면, 보일러 내부 나 실내 온도 조절기에 문제가있는 것 홈페이지 나 1588-1144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 바랍니다.

  • Q [녹물 나옴] 온수 사용시 녹물이 나오는 경우입니다.
    A

    경동 나비엔 가스 보일러는 온수가 나오는 경로에 관련된 부품은 내열 플라스틱 부품과 스테인리스 부품으로 제작되어 녹물이 발생되지 않은 부품입니다.
    온수 사용시 녹물이 나온다면 노후된 배관이나 부식 될 수있는 배관 재질로 인해 녹물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가까운 배관 전문 업체를 통해 배관 점검이 필요합니다.

  • Q [룸콘 전원 불량] 실내 온도 조절기에 전원 공급이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A

    보일러로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 코드가 콘센트에 꽂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콘센트에 헤어 드라이기 나 휴대폰 장착을 꽂아 작동이 확인하세요.
    헤어 드라이기 나 휴대폰이 작동하지 않는 것이 있는지 전기 업체를 점검합니다.
    헤어 드라이기 나 휴대폰 성능이 작동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룸콘 전체 LED 깜박임 (FR-5)] 실내 온도 조절기에 전원 공급이 정상적이지 않는 경우입니다.
    A

    보일러로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 코드가 콘센트에 꽂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콘센트에 헤어 드라이기 나 휴대폰 장착을 꽂아 작동이 확인하세요.
    헤어 드라이기 나 휴대폰이 작동하지 않는 것이 있는지 전기 업체를 점검합니다.
    헤어 드라이기 나 휴대폰 성능이 작동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메인 전원 불량] 보일러에 전원 공급이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A

    보일러로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 코드가 콘센트에 꽂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콘센트에 헤어 드라이기 나 휴대폰 장착을 꽂아 작동이 확인하세요.
    헤어 드라이기 나 휴대폰이 작동하지 않는 것이 있는지 전기 업체를 점검합니다.
    헤어 드라이기 나 휴대폰 성능이 작동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배관 누수 (제품 외부)] 제품이 아닌 배관에서 누수가되는 경우입니다.
    A

    제품이 아닌 배관에서 누수가 멀쩡한 배관 전문 업체를 통해 조치를받을 수 있습니다.

  • Q [배기 가스 냄새] 보일러 가동시 배기 가스 (폐가스) 냄새가 나는 경우입니다.
    A

    보일러 연통과 가까운 창문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창문이 열려있는 권한이 있다면 창문을 닫고 가동하세요.
    안전을 위해 가동을 중지하고 가스 공급 업체에 연락을해서 가스 점검을 요청하신 후
    보일러 점검을 받아 보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가스 냄새가 나는 경우]
    1. 방안의 실내 온도 조절기에서 전원을 꺼주세요.
    2. 가스 밸브를 잠궈주세요.
    3. 창문을 열어 환기 해주세요.
    ※ 보일러 전원 코드 나 전기 제품 코드를 뽑는 행동은 삼가세요.

  • Q [소음 발생] 보일러에서 이상 소음이있는 경우입니다.
    A

    보일러에서 우당탕 탕 큰 소음이 난다면 각방 분배기 있는지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분배기에서 발생하는 것이 발생합니다.
    이외 평상시와 다르게 보일러에서 이상 소음이 발생하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연료 냄새] 보일러 가동시 배기 가스 (폐가스) 냄새가 나는 경우입니다.
    A

    보일러 연통과 가까운 창문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창문이 열려있는 권한이 있다면 창문을 닫고 가동하세요.
    안전을 위해 가동을 중지하고 가스 공급 업체에 연락을해서 가스 점검을 요청하신 후
    보일러 점검을 받아 보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가스 냄새가 나는 경우]
    1. 방안의 실내 온도 조절기에서 전원을 꺼주세요.
    2. 가스 밸브를 잠궈주세요.
    3. 창문을 열어 환기 해주세요.
    ※ 보일러 전원 코드 나 전기 제품 코드를 뽑는 행동은 삼가세요.

  • Q [연료 누설 (가스 누설)] 보일러 가동시 배기 가스 (폐가스) 냄새가 나는 경우입니다.
    A

    보일러 연통과 가까운 창문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창문이 열려있는 권한이 있다면 창문을 닫고 가동하세요.
    안전을 위해 가동을 중지하고 가스 공급 업체에 연락을해서 가스 점검을 요청하신 후
    보일러 점검을 받아 보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가스 냄새가 나는 경우]
    1. 방안의 실내 온도 조절기에서 전원을 꺼주세요.
    2. 가스 밸브를 잠궈주세요.
    3. 창문을 열어 환기 해주세요.
    ※ 보일러 전원 코드 나 전기 제품 코드를 뽑는 행동은 삼가세요.

  • Q [온 수량 적음 (수압)] 찬물에 비해 온 수량이 약간의 경우입니다.
    A

    보일러와 매장 냉수 배관에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위 안내해 드린 사항대로 조치 하셨는데 해결되지 않은 것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원격 제어 안됨 (Wi-Fi, 국선 통신)] 외부에서 APP을 통해 제어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A

    사용하고 계신 제품이 스마트 제품인지 확인하세요.
    무선 공유기에 전원이 공급 공급 확인하세요.
    실내 온도 조절기에서 WIFI 아이콘이 일련 표시 확인하세요.
    위 안내해 드린 사항대로 조치 하셨는데 해결되지 않은 것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일부 난방 안됨] 일부 방만 난방이 안되는 경우입니다.
    A

    안되는 방의 분배기 대부분 만 있고 나머지 방의 분배기 잠근 상태에서 보일러를 가동 해주세요.
    결과에 따라 난방이 여전히 효과가있는 배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난방이 난방이 잘되는 방의 난방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각방을 사용하는 경우]
    난방이 안되는 방에 실내 온도 조절기에서 설정 온도를 설정 확인하세요.
    구동기 전동 밸브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구동기 전동 밸브는 각방 분배기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안내해 드린 사항대로 조치 계획 해결 시스템 각방 업체로 연락하세요.
    시스템 각방이 경동 나비엔 제품 일 경우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Q [전체 난방 안됨] 전체적으로 난방이 안되는 경우입니다.
    A

    실내 온도 조절기에서 현재 온도보다 설정 온도를 설정했는지 확인하세요.
    각방 분배기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위 안내해 드린 사항대로 조치하시는 것이 좋았습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시스템 각방을 사용하시는 경우]
    전체적으로 난방이 안 설정 온도를 설정했는지 확인하세요.
    구동기 전동 밸브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구동기 전동 밸브는 각방 분배기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안내해 드린 사항대로 조치 계획 해결 시스템 각방 업체로 연락하세요.
    시스템 각방이 경동 나비엔 제품 일 경우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Q [제품 동파] 보일러가있는 후 해빙이 물이 누수되는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실내 온도 조절기에 03E가 표시 되요!
    A

    불이 붙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아래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① 가스 공급 문제 일 수 있으므로, 가스 렌지 점화가 정상인지 확인해주세요.
    ② 가스 중간를 확인하세요. (가스 평량 기 위에 전원 공급와 가스 보일러 주변에 균형 배관을 모두 확인하세요.)
    ③ 일시적인 현상 일 수 있기 때문에, 재판매하고 있습니다.
    ④ 서비스가 개선되지 않을시, 서비스 안내 님의 점검 받도록합니다.

     

     

  • Q 실내 온도 조절기에 02E가 표시 되요! (밀폐 식)
    A

     

    보일러에 물이 부족한 경우 발생합니다. 아래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전면 좌측 하단 보일러에 시계 같이 생긴 압력계의 압력 상태 를 확인하세요.
    거기에 필요한 물이 부족한 상태에 물 보충을해야합니다.

     

     


    ※ 물 보충을 완전히 잠궈주세요. 물 보충을 완전히 잠그지 않을 경우 누수 및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상태에 문제가없는 경우라면
    보일러 하단에 설치 4 개의 배관 준 왼쪽 첫번째, 두번째 배관에 거기 잠겨 있는지 확인하세요.
    분배기의 방 밸브가 모두 있는지 확인하세요.

    동절기 배관이 제도되어 물 보충이 안되는 경우라면, 배관을 먼저 녹이합니다.

  • Q 실내 온도 조절기에 02E가 표시 되요! (개방식)
    A

    보일러에 물이 부족한 경우 발생합니다. 아래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① 수도꼭지에서 온수 쪽, 냉수 쪽 물이 안 나올 경우 수도 공사 등의 원인 단수가를 확인하세요. 업체 등에 문의하세요.

     

    수도 관련 문의 사항은 수도 사업 본부 국번없이 120 번으로 전화 연락합니다.

     

    ② 수도꼭지에서 냉수 쪽은 물이 나오고 온수 쪽에서 만 물이 한 방울도 안 나올 경우
        보일러 하단에 어떤 4 배관 중 하나 첫번째 배관에 개의 것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동절기에 찬물 쪽은 물이 나오나 온수가 나오지 않는 경우라면 보일러에 사용 온수, 직수 배관이 사용 된 경우가 있습니다.


        배관이 저렴한 경우라면 다음과 같이 조치하거나 가까운 배관 전문 설비 업체에 해빙을 요청합니다.

     

     

    ※ 보일러에서 물이 넘치는
    배관 중 하나 배관에 물이 넘치는 배관 중 하나 배관에 물이 넘치는 배관 중입니다.
    보일러에서 물이 새는 현상은 잠시 뒤 멈출 것입니다.
    정상 가동이 불가능한 상태를 동절기 동파를 예방하기 위해 A / S를 예방하기 위해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 Q 실내 온도 조절기에 01E가 표시 되요!
    A

     

    난방 배관의 물이 순환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보일러 하단에 설치 배관 중 죄측 첫번째와 두번째 배관에 중간 죄측이 잠겨 있는지 확인하세요.
    분배기의 방 밸브가 잠겨 있는지 확인하세요.
    수리를 확인하여 문제가없는 경우 서비스 기사님의 점검 받도록합니다.

     

     

     

    ※ 동절기
    동절기에는 난방이 얼어서 물이 순환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난방 배관이있는 경우, 미지근한 물을 배관에 부어 녹이거나, 헤어 드라이어, 온열기구 등을 이용하여 녹일 수 있습니다.
    배관이 녹지 않을 경우에는 해동 장비를 보유한 가까운 곳에 배관 전문 설비업자에게 문의 할 것입니다.

  • Q 개방식과 사전 식에는 무슨 차이가 있나요!
    A

    ◆ 개방식
    : 대기 개방식, 하향식 있든 표현하며 보일러의 구조가 개방 된 구조로서 보일러가 난방을하는 곳과 같은 위치에서 사용되는 모델입니다.

     

    ◆ 통화 식
    : 상향식이라고도 표현하며 보일러의 구조가있는 구조로서 보일러가 난방을하는 곳보다 낮은 위치에서 사용이 가능함.

     

    예) 보일러가 지에 있고 1 층, 2 층을 사용합니다.

     

     

  • Q 가스 냄새가나요!
    A

    보일러 실 또는 실내에서 가스 냄새가 발생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조치를합니다.
    곧바로 보일러 사용을 중지하고 가스 밸브를 잠궈 추가적인 가스를 방지합니다.
    이때, 불꽃 / 정전기 / 스파크로 인한 사고의 위험이 있으므로 전기 기기를 작동 시키거나 플러그를 뽑는 등의 행동은하지 않습니다.
    창문이나 문을 열어 환기를 쉽도록 LPG를 사용할 경우 가스가 바닥에 있고 바닥을 쓸 듯이 환기를해주어야합니다.

    가스 누설의 경우 가까운 가스 공급 업체로 연락하여 점검을 받도록합니다.

     

     

     

    ※ TIP
    월 1 회 이상 비눗 뭇을 이용하여 많은 사람들 가스 배관의 점검을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 Q 보일러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려요!
    A

    비오는 날 외부에 노출 된 연도 (연통)에 떨어지는 빗방울 소리가 보일러 안에서 울려서 나는 소음은 정상입니다.

     

     

     

    가동시 가동되는 경우와 다른 소음이 발생하는 경우 안전을 위해 서비스 기사님의 점검을
    받도록합니다.

     

     

  • Q 연도 (연통)에서 물이 새요!
    A

    연도 (연통)의 연결 부위는 기밀 상태가 중요합니다.
    설치시 연도의 연결 부위마다 내열 실리콘을 이용하여 기밀 및 고정 규정하고 있습니다.
    만약, 연결 부위 등에서 누수가 될 경우 서비스 기사님의 점검을 신속하게 조치를 받도록합니다.

     

     

  • Q 난방이 안 되요! (일부 난방 안 됨)
    A

    일부 난방이 안되는 경우는 아래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분배기의 각방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배관에 공기가 많으면 난방이 안 될 수 있습니다. 공기 빼는 방법은 다음과 가능합니다.


    전화 전면에 압력을 표시하는 장치가있는 모델
     1) 분배기에서 한 개만 두고두고, 보일러를 가동합니다.
     2) 분배기 상단에 공기를 빼기합니다.
        (에어를 빼기 위해 물을 빼실 필요는 없으니 에어 빼기 같이를 사용하십시오 작업합니다.)
     3) 에어가 나오지 옵션 분배기의 다른 방을 사용하고 위와 작업을 반복합니다. 를 잠그고 열때는 모두 잠기지 않도록주의해야합니다.)

     

    [개방식 보일러] 보일러 전면에 기능이 기능, 자동 물 보충 기능있는 모델.
              1) 난 방식 보일러는 난방 가동 중 에어가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2) 간혹 일정 구간에 정체 된 공기가 배출되지 않을 것입니다.
              3) 분배기에서 난방이 안되는 방 한 개만 열어두고, 보일러를 가동합니다.
              4) 보통 10 분 정도 가동시 정체 된 에어는 자동 배출됩니다.


    에러를 제거하여 증상이 해결되지 않을시, 방마다 난방이 고르게 순환 할 수 있습니다.


    난방이 잘되는 방 밸브는 중간 정도 잠궈주고 난방이 잘 안되는 방 밸브는 곧 열어 둡니다.

     

     

     

     

    ※ 그래도 난방이 난방이 안되신 다구요?
    일부만 난방이 안되는 문제는 보일러 고장이 아닌 난방 배관의 순환 문제 즉, 전문 설비 업체에 점검 받도록합니다.



  • Q 난방이 안 되요! (집 전체 난방 안 됨)
    A

    집 전체가 난방이 안되는 경우 아래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실내 온도 조절기에서 설정 온도가 현재 온도보다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실내 온도 조절기에서 예약 난방으로 예약 경우 예약 상태를 확인하세요.
    온수 전용 버튼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분배기의 각방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배관에 공기가 많으면 난방이 안 될 수 있습니다.

     

    공기 빼는 방법은 다음과 가능합니다. (단, 통화 식 전화 인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1) 분배기에서 방에서 한 개만 남겨두고, 보일러를 가동합니다.
    2) 분배기 상단에 공기를 빼기합니다.
       (에어를 빼기 위해 물을 빼실 필요는 없으니 에어 빼기 같이를 사용하세요.)
    3) 에어가 나오지 옵션 분배기의 다른 방을 사용하고 위와 작업을 반복합니다.
       (보일러가 가동중인 경우 방 밸브를 잠그고 열때는 모두주의해야합니다.)


    현재 당사 홈페이지 FAQ에 등록 된 이미지입니다.

     

     

     

  • Q 배관이 얼 었어요. 어떻게 녹 집하나요!
    A

    동절기 수도꼭지에서 물이 안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온수 / 냉수 모두 안 나오는 경우는
    -. 수도 공사 등의 외부 요소로 단수가 확인하세요.
    -. 동절기에 찬물은 많지만 계량기 주변이있는 경우도 많음은 계량기 주변이있는 경우도 많고 가까운 배관 전문 설비 업체 등에 문의합니다.

     

    수도 관련 문의 사항은 수도 사업 본부 국번없이 120 번으로 전화 연락합니다.

     

    냉수는 나오고 온수 만 안 나오는 경우는
    -. 보일러 하단에 최저가 직수 OEM가 잠겨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동절기에 찬물 쪽은 물이 나오나 온수가 나오지 않는 경우라면 보일러에 사용 온수, 직수 배관이 사용 된 경우가 있습니다.
       배관이 저렴한 경우라면 다음과 같이 조치하거나 가까운 배관 전문 설비 업체에 해빙을 요청합니다.


    <온수 배관시 해빙 요령>

     

     

     

    <난방 배관이 얼었을 경우>

    난방 배관이 얼었을 경우 보일러를 작동하면 소음 및 과열 현상 등으로 정상 가동이 안되고 고장이

    발생 될 수 있으므로 전원을 꺼두고 온수 / 직수 배관 하단시 해빙 방법과 같이 보일러에 설치

    4 개의 배관 중 왼쪽 첫번째, 두번째 배관을 녹여 괜찮습니다.

    자가 조치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가까운 배관 전문 설비 업체에 해빙 조치를 적용합니다.

  • Q 물이 안 나와요!
    A

    동절기 수도꼭지에서 물이 안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온수 / 냉수 모두 안 나오는 경우는
    -. 수도 공사 등의 외부 요소로 단수가 확인하세요.
    -. 동절기에 찬물은 많지만 계량기 주변이있는 경우도 많음은 계량기 주변이있는 경우도 많고 가까운 배관 전문 설비 업체 등에 문의합니다.
      수도 관련 문의 사항은 수도 사업 본부 국번없이 120 번으로 전화 연락합니다.

    냉수는 나오고 온수 만 안 나오는 경우는
    -. 보일러 하단에 최저가 직수 OEM가 잠겨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동절기에 찬물 쪽은 물이 나오나 온수가 나오지 않는 경우라면 보일러에 사용 온수, 직수 배관이 사용 된 경우가 있습니다.
       배관이 저렴한 경우라면 다음과 같이 조치하거나 가까운 배관 전문 설비 업체에 해빙을 요청합니다.

     

     

    <온수 배관시 해빙 요령>

     

     

출처) 경동 나비엔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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