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경동 나비엔 전기 보일러 증상 및 조치 내용

c10106 2017. 11. 2.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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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녹물 나옴] 온수 사용시 녹물이 나오는 경우입니다.
    A

    경동 나비엔 순 간식 전기되지 않은 보일러는 온수가 나오는 경로에 관련된 부품은 내열 플라스틱 부품과 스테인리스 부품으로 제작 녹물이 발생합니다.
    온수 사용시 녹물이 나온다면 노후된 배관이나 부식 될 수있는 배관 재질로 인해 녹물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가까운 배관 전문 업체를 통해 배관 점검이 필요합니다.

  • Q [룸콘 전원 불량] 실내 온도 조절기에 전원 공급이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A

    보일러로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 코드가 콘센트에 꽂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콘센트에 헤어 드라이기 나 휴대폰 장착을 꽂아 작동이 확인하세요.
    헤어 드라이기 나 휴대폰이 작동하지 않는 것이 있는지 전기 업체를 점검합니다.
    헤어 드라이기 나 휴대폰 성능이 작동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메인 전원 불량] 보일러에 전원 공급이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A

    보일러로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 코드가 콘센트에 꽂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콘센트에 헤어 드라이기 나 휴대폰 장착을 꽂아 작동이 확인하세요.
    헤어 드라이기 나 휴대폰이 작동하지 않는 것이 있는지 전기 업체를 점검합니다.
    헤어 드라이기 나 휴대폰 성능이 작동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배관 누수 (제품 외부)] 보일러 제품이 아닌 배관에서 누수가되는 경우입니다.
    A

    보일러 제품이 아닌 배관에서 누수가별로 가까운 배관 전문 업체를 통해 조치를받을 수 있습니다.

  • Q [온 수량 적음 (수압)] 찬물에 비해 온 수량이 약간의 경우입니다.
    A

    보일러와 매장 냉수 배관에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위 안내해 드린 사항대로 조치 하셨는데 해결되지 않은 것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일부 난방 안됨] 일부 방만 난방이 안되는 경우입니다.
    A

    안되는 방의 분배기 대부분 만 있고 나머지 방의 분배기 잠근 상태에서 보일러를 가동 해주세요.
    결과에 따라 난방이 여전히 효과가있는 배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난방이 난방이 잘되는 방의 난방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각방을 사용하는 경우]
    난방이 안되는 방에 실내 온도 조절기에서 설정 온도를 설정 확인하세요.
    구동기 전동 밸브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구동기 전동 밸브는 각방 분배기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안내해 드린 사항대로 조치 계획 해결 시스템 각방 업체로 연락하세요.
    시스템 각방이 경동 나비엔 제품 일 경우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Q [전체 난방 안됨] 전체적으로 난방이 안되는 경우입니다.
    A

    실내 온도 조절기에서 현재 온도보다 설정 온도를 설정했는지 확인하세요.
    각방 분배기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위 안내해 드린 사항대로 조치하시는 것이 좋았습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시스템 각방을 사용하시는 경우]
    전체적으로 난방이 안 설정 온도를 설정했는지 확인하세요.
    구동기 전동 밸브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구동기 전동 밸브는 각방 분배기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안내해 드린 사항대로 조치 계획 해결 시스템 각방 업체로 연락하세요.
    시스템 각방이 경동 나비엔 제품 일 경우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Q [제품 동파] 보일러가있는 후 해빙이 물이 누수되는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룸콘 전원 불량] 방안 실내 온도 조절기에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입니다.
    A

    보일러로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 코드가 콘센트에 꽂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콘센트에 헤어 드라이기 나 휴대폰 장착을 꽂아 작동이 확인하세요.
    헤어 드라이기 나 휴대폰이 작동하지 않는 것이 있는지 전기 업체를 점검합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주세요.
    안내해 드린 사항대로 조치 계획 해결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메인 전원 불량] 본체 조작부에 전원 공급이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A

    보일러로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 코드가 콘센트에 꽂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콘센트에 헤어 드라이기 나 휴대폰 장착을 꽂아 작동이 확인하세요.
    헤어 드라이기 나 휴대폰이 작동하지 않는 것이 있는지 전기 업체를 점검합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주세요.
    안내해 드린 사항대로 조치 계획 해결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배관 누수 (제품 외부)] 보일러 제품이 아닌 배관에서 누수가되는 경우입니다.
    A

    보일러 제품이 아닌 배관에서 누수가별로 가까운 배관 전문 업체를 통해 조치를받을 수 있습니다.

  • Q [일부 난방 안됨] 일부 방만 난방이 안되는 경우입니다.
    A

    안되는 방의 분배기 대부분 만 있고 나머지 방의 분배기 잠근 상태에서 보일러를 가동 해주세요.
    결과에 따라 난방이 여전히 효과가있는 배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난방이 난방이 잘되는 방의 난방이 가능합니다.

  • Q [전체 난방 안됨] 전체적으로 난방이 안되는 경우입니다.
    A

    보일러에 표시되는 물 온도를 확인하세요.
    보일러에 표시 온도가 50도 이하로 낮은 경우에는 보일러 본체 설정 온도를 확인하세요. 설정 온도가 낮을 ​​경우 축열이되지 않습니다.
    보일러 내부 누전 차단기가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누전 차단기가 내려가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보일러에 표시 온도가 50도 이상으로 높은 경우에는 방안 실내 온도 조절기에서 운전이되도록 설정 온도를주세요.
    보일러와 순환 펌프 가동 상태를 확인하세요. 순환 펌프가 가동되지 않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안내해 드린 사항대로 조치 계획 해결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제품 동파] 보일러가있는 후 해빙이 물이 누수되는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실내 온도 조절기와 보일러에 표시되는 온도가 달라요!
    A

    실내 온도 조절기에 표시되는 온도는 난방을하기 위해 공급되는 물의 온도이며 ,

    보일러 본체의 콘트롤러에 표시되는 온도는 보일러 관체의 상단에서 하단까지의 평균 온도로서 , 보일러의 가열 시간 등을 계산하기위한 온도 서로 다르게 표시 됩니다. 정상 안심 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 Q 보일러에 부식 방지제에 알려주세요.
    A

    난방에 사용되는 속에는 용존 산소가 포함 되어 보일러 관체의 부식을 유발합니다 .

    인해 부식을 이로 방지하기 위해서 1 년에 1 회 보일러에 부식 방지제를 투입하여 부식을 방지해야 우리 합니다

    방지제 부식 투입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 보일러 전원을 뽑아두고

    - 팽창 탱크로 연결되는 직수 밸브를 잠 그거나 수도 계량기를 잠궈 물 공급을 차단합니다 .

    - 본체 밑의 안전변이나 분배기 에어 빼기 나사를 이용해 부식 방지제 투입량만큼 ( 10L) 물을 뺍니다 .

    - 충분히 물이 빠졌다고 판단되면 안전변이나 분배기 에어 빼기 나사를 잠급니다 .

    - 부식 방지제를 팽창 탱크에 직접 넣습니다 . ( 투입 시에는 약품이 피부에 닿지 않도록 충분한 보호 장비를 갖추어야 합니다 .)

    - 투입이 끝나면 직수 밸브 나 수도 계량기를 열고 물을 보충합니다 .

    - 전원 코드를 꼽고 본체의 초기화 버튼을 누릅니다 . ( 초기화 버튼이 없는 모델은 해당 사항 없음 )

     

    부식 방지제 구입처 문의

    1. [ 경동 나비엔 홈페이지 > 고객 서비스 > 영업 지점 및 대리점 ] 에서 고객님 댁 근처의 대리점을 검색

    2.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센터 1588-114 로 문의

  • Q 심야 전기가 공급되는 시간인데 보일러가 가열되지 않아요!
    A

    심야 전기가 공급되는 시간에 집중되는 전력 수요를 분배하기 위해 심야 자동 제어 장치가 작동하게 됩니다.

    심야 자동 제어 장치는 전일 온수기의 가동 상태를 기억하고 익일 온수기에 필요한 가동 시간을 계산하고 가동되는 시점이 매일 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 심야 전기 공급이 중단되는 오전 시간에 온수기의 희망 온도를 확인하여 정상인 경우 고장이 아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

    자동 제어 장치 기능은 한국 전력 공사의 정책으로 인해 변경 또는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

  • Q 난방이 안 되요!
    A

    1. 온도 조절기의 난방 설정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

    2. 각방 분배기의 어디 열림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

    3. 보일러 관체 온도를 확인해주세요 .

    ① 보일러 관체 온도가 높은 경우 보일러 난방 배관에 외장 펌프 작동 상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난방 형 순환 펌프가 고장난 난방이 되질 .

    관체 온도가 낮고 다음과 경우라면 보일러 본체에서 초기화 같은 것을 똑같이 .

       ( 초기화 버튼은 심야 전기가 공급되지 않는 시간에 관계주세요 )

       - 경우 전원 코드를 뽑아 둔 경우   

       - 심야 전기가 공급되는 시간에 정전이 된 경우   

  • Q 심야 전기 란 무엇인가요!
    A

    심야 전기 란 한국 전력 공사에서 전력 설비를 처음으로 이용하기 위하여 전기 사용이 약간 심야 시간에 10 시간 동안 만 전기를 공급하여

    열 또는 온수를 만들어 저장 후 사용하는 에너지 저장식 기기에 대해 저렴한 전기 요금을 적용하는 제도입니다 .
    심야 전력은 일반 전기 요금의 1/4 수준이며 다른 연료에 비해 매우 경제적입니다 .

출처) 경동 나비엔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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