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경동 나비엔 콘덴싱/일반 가스 보일러 에러코드 모음

c10106 2017. 11. 2.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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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Er001] [열교환 기온도 과열] 보일러에 과열이 경우입니다.
    A

    각방 분배기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각방 분배기가 열려있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003] [불 착화] 보일러에 점화 (연소)가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A

    사용하시는 곳에 가스 공급이 확인하세요. (가정집 가스 레인지를 켜서 불꽃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보일러와 시설 가스 공급 배관에 중간 밸브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보일러에 전원 코드를 뺏다 낭비 서 재 가동 해주세요.
    계획, 계획대로 조치 계획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004] [의사 화염] 보일러 연소 후 화염 지에 이상이있는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010] [풍압 이상] 연통에 급 / 배기 상태에 이상이 경우입니다.
    A

    동절기에 콘덴싱 제품은 응축수 호스 (에어컨 물 빠짐 호스)가 발생하는 경우 에러가 발생합니다.

    응축수 호스가 재고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응축수 호스가 활용 된 경우라면 따뜻한 물 (50도 이내)을 이용하여 녹여주세요.
    이외 해결이 많은 것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012] [실화] 지원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A

    사용하시는 가스가 LPG 인 경우 가스 공급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도시 가스를 사용하는 경우 일시적인 현상 일수 때문에 보일러에 전원 코드를 뺏다 재 가동 해주세요.
    계획, 계획대로 조치 계획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014] [가스 누설 경보] 가스 누설 감지기가 작동 된 경우입니다.
    A

    보일러 연통과 가까운 창문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창문이 열려있는 권한이 있다면 창문을 닫고 가동하세요.
    안전을 위해 보일러 가동을 중지하고 가스 공급 업체에 연락을해서 가스 점검을 요청
    하고 점검을 받아 보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가스 냄새가 나는 경우]
    1. 방안의 실내 온도 조절기에서 전원을 꺼주세요.
    2. 가스 밸브를 잠궈주세요.
    3. 창문을 열어 환기 해주세요.
    ※ 보일러 전원 코드 나 전기 제품 코드를 뽑는 행동은 삼가세요.

  • Q [Er016] [열교환 기 과열] 보일러에 과열이 경우입니다.
    A

    각방 분배기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각방 분배기가 열려있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01] [과열] 보일러에 과열이 경우입니다.
    A

    각방 분배기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각방 분배기가 열려있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01] [열교환 기온도 과열] 보일러에 과열이 경우입니다.
    A

    각방 분배기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각방 분배기가 열려있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02] [저수위] 보일러에 물이 부족하여 경우입니다.
    A

    단수가했는지 확인하세요.
    보일러와 존재하는 냉수 배관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동절기에는 온수 수도꼭지를 열어 물이 나오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물이 물이 한방울도 나오지 사용하는 경우 한방울도 나오지 사용하는 경우 냉된 경우로 배관을 녹여 주 물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동절기 해수 안내 포스트로 링크)
    사용하시는 사용 보충과 수동 보충 제품으로 구분됩니다.
    수 동물 보충 제품의 경우 물 보충하는 방법 그림으로 표시
    사용하시는 제품 모델명을 확인하신 후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면 상담사가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Q [Er030] [배기 가스 온도 이상] 배기 가스 온도가 있고 감지되어 경우입니다.
    A

    보일러 사용을 중지하세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03] [불 착화] 보일러에 점화 (연소)가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A

    사용하시는 곳에 가스 공급이 확인하세요. (가정집 가스 레인지를 켜서 불꽃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보일러와 시설 가스 공급 배관에 중간 밸브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보일러에 전원 코드를 뺏다 낭비 서 재 가동 해주세요.
    계획, 계획대로 조치 계획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046] [열교환 기 과열 감지기 이상] 열교환기에 과열이 발생하여 감지 된 경우입니다.
    A

    각방 분배기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047] [배기 가스 온도 센서 이상] 배기 가스를 감지하는 온도 센서에 이상이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049] [난방 수 순환 이상] 순환 순환이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A

    각방 분배기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자세한 문의는 동절기 해빙 안내 포스트로)
    현재 상태가 아닌 경우 엔지니어 점검이 있습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04] [의사 화염] 보일러 연소 후 화염 지에 이상이있는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056] [가스 콘트롤 밸브] 연소에 필요한 가스 공급 장치에 이상이있는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05] [난방 온도 센서 불량] 물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05] [온도 센서 단선] 물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06] [온도 센서 단락] 물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06] [온수 온도 센서 불량] 물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07] [온수 온도 센서 단선] 물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08] [온수 온도 센서 단락] 물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092] [룸콘 통신 이상] 보일러와 실내 온도 조절 기간 통신이 이상한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094] [룸콘 온도 센서 이상] 실내 온도 조절기에 온도 감지 센서에 이상이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09] [송풍기 이상] 연소에 필요한 공기 공급과 배기 가스를 외부로 보내주는 송풍기 부품에 이상이있는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109] [송풍기 이상] 연소에 필요한 공기 공급과 배기 가스를 외부로 보내주는 송풍기 부품에 이상이있는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10] [풍압 이상] 연통에 급 / 배기 상태에 이상이 경우입니다.
    A

    동절기에 콘덴싱 제품은 응축수 호스 (에어컨 물 빠짐 호스)가 발생하는 경우 에러가 발생합니다.

    응축수 호스가 재고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응축수 호스가 활용 된 경우라면 따뜻한 물 (50도 이내)을 이용하여 녹여주세요.
    이외 상태가 아닌 경우에 해결이되지 않습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11] [수위] 보일러에 물 수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127] [풍압 센서 이상] 공기 감시 장치에 이상이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12] [실화] 지원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A

    사용하시는 가스가 LPG 인 경우 가스 공급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도시 가스를 사용하는 경우 일시적인 현상 일수 때문에 보일러에 전원 코드를 뺏다 재 가동 해주세요.
    계획대로 조치 준비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13] [흐름 스위치 이상] 난방에 필요한 물 흐름을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14] [가스 누설 경보] 가스 누설 감지기가 작동 된 경우입니다.
    A

    보일러 연통과 가까운 창문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창문이 열려있는 권한이 있다면 창문을 닫고 가동하세요.
    안전을 위해 보일러 가동을 중지하고 가스 공급 업체에 연락을해서 가스 점검을 요청하신 후
    보일러 점검을 받아 보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가스 냄새가 나는 경우]
    1. 방안의 실내 온도 조절기에서 전원을 꺼주세요.
    2. 가스 밸브를 잠궈주세요.
    3. 창문을 열어 환기 해주세요.
    ※ 보일러 전원 코드 나 전기 제품 코드를 뽑는 행동은 삼가세요.

     

  • Q [Er157] [풍압 센서 연결 호스] 공기 감시 장치와 송풍 기간 이상이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15] [콘트롤러 이상] 콘트롤러에 이상이 경우 콘입니다.
    A

    보일러에 전원 코드를 뺏다 쓰는 재 가동 해주세요.

     

     

    계획대로 조치 준비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16] [바이메탈 과열] 보일러에 과열이 경우입니다.
    A

    각방 분배기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각방 분배기가 열려있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17] [DIP S / W 설정] 콘트롤러에 이상이 문제 이상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18] [환수 온도 센서 단선] 물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19] [환수 온도 센서 단락] 물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213] [난방 흐름 스위치 이상] 난방에 필요한 물 흐름을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218] [난방 환수 온도 센서] 물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21] [직수 온도 센서 단선] 물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228] [배관 누수] 보일러 나 배관에 누수를 감지 한 경우입니다.
    A

    보일러와 배관에서 누수가 확인하세요.
    배관에서 누수가 큽니다. 배관 전문 업체를 통해 조치를받을 수 있습니다.
    보일러에서 누수가 기술자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동절기에는 온수 수도꼭지를 열어 물이 나오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물이 한방울도 나오지 않는다면 냉수 / 온수 배관이 동결 된 경우로 배관 을 녹여 주셔야합니다 . (자세한 문의는 동절기 해빙 안내 포스트로 링크 )
    동결이 아닌 상태에서 안내 사항대로 조치했으나 해결되지 않는다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22] [직수 온도 센서 단락] 물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250] [동결 상태] 보일러 내부 난방 수 온도가 낮게 감지 된 경우입니다.
    A

    (자세한 문의는 동절기 해빙 안내 포스트로)
    현재 상태가 아닌 경우 엔지니어 점검이 있습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255] [삼방 밸브 이상] 난방과 온수에 열원을 공급하는 부품에 이상이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27] [풍압 센서 이상] 공기 감시 장치에 이상이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302] [저수위] 보일러에 물이 부족하여 경우입니다.
    A

    단수가했는지 확인하세요.
    보일러와 존재하는 냉수 배관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동절기에는 온수 수도꼭지를 열어 물이 나오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물이 물이 한방울도 나오지 사용하는 경우 한방울도 나오지 사용하는 경우 냉된 경우로 배관을 녹여 주 물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동절기 해수 안내 포스트로 링크)
    사용하시는 사용 보충과 수동 보충 제품으로 구분됩니다.
    수 동물 보충 제품의 경우 물 보충하는 방법 그림으로 표시
    사용하시는 제품 모델명을 확인하신 후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면 상담사가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Q [Er30] [배기 가스 온도 이상] 배기 가스 온도가 있고 감지되어 경우입니다.
    A

    보일러 사용을 중지하세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311] [수위] 보일러에 물 수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31] [가스 공급 압 이상] 보일러에 공급되는 가스 공급에 이상이 경우입니다.
    A

    일시적인 현상 일수이므로 보일러에 전원 코드를 뺏다가 가동 해주세요.
    계획대로 조치 준비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351] [물 보충 이상] 보일러에 물이 부족하여 경우입니다.
    A

    단수가했는지 확인하세요.
    보일러와 존재하는 냉수 배관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동절기에는 온수 수도꼭지를 열어 물이 나오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물이 한방울도 나오지 않는다면 냉수 / 온수 배관이 동결 된 경우로 배관 을 녹여 주셔야합니다 . (자세한 문의는 동절기 해빙 안내 포스트로 링크 )
    동결이 아닌 상태에서 안내 사항대로 조치했으나 해결되지 않는다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Er407] [온수 온도 센서 이상] 물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경우입니다.
    A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행복 나눔 콜센터 (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경동 나비엔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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